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 솔직후기] 냄비밥 청국장 맛집 청량리 광주식당 (수요미식회, 맛있는녀석들)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냄비밥 청국장 맛집

< 청량리 광주식당 >

전화번호 : 02-969-4403


냄비밥 청국장 맛집 청량리 광주식당 출연 프로그램

수요미식회, 맛있는녀석들, KBS VJ특공대, SBS 생활의달인


냄비밥 청국장 맛집 청량리 광주식당 영업시간

오전 7시 부터 오후 10시 까지

( 첫째, 셋째주 월요일 휴무 )


냄비밥 청국장 맛집 청량리 광주식당 메뉴가격

청국장 5,000원

된장찌개 5,000원

김치찌개 5,000원

제육볶음 10,000원 (1인분)


냄비밥 청국장 맛집 청량리 광주식당 위치주소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773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서울시립대입구) 하차한 뒤 1번출구로 나옵니다. 청량리 재래시장 골목으로 가기 위해 출구로 나와 반대방향으로 걷습니다. 걷다보면 왼쪽으로 들어가는 골목이 나옵니다. 그 골목으로 들어가 쭉 직진합니다. 냄비밥집들로 가득한 먹자골목이 나오면 오른쪽으로 꺾어줍니다. 간판들을 잘 보면서 걸어가다보면 왼편에 냄비밥 청국장 맛집 청량리 광주식당이 보입니다.



입구가 보이자 마자 워우~~ 소름이 끼칩니다. 그래요 이거죠!! 청량리 광주식당이 보이는 골목에 입성하면 이런 광경이 보입니다. 쥑이죠~ 이 집들 중에 청량리 광주식당은? 네 맞습니다 오른쪽이에요.



가게안은 무지 좁아요. 저~~ 안쪽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고 주방근처는 다 의자가 있는 테이블이에요. 의외로 신발 벗고 앉아서 먹는 테이블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저는 그냥 앉을 데가 없어서 앉으시나 했는데 들어오셔서 "앉는 자리 있나요?" 하시길래 놀랐습니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습니다. 특히 저녁시간에는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



냄비밥 청국장 맛집 청량리 광주식당! 당연히 청국장이 주력메뉴겠지요? 그리고 특별히 제육볶음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오징어볶음과 제육볶음은 공기밥을 별도로 주문해야한다고 합니다. 사실 놀라운게 청국장의 가격인데요. 방송에 여러차례 나왔다면 가격이 오를법도 하지만 그 가격 그대로 그 맛 그대로 한결같은 마음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이 집은 정말 방송매체를 통해 소개가 많이 된 집인데요. SBS 생활의달인, KBS VJ특공대, 맛있는녀석들, 수요미식회 까지 정말 음식에 관련된 유명한 프로그램에는 한번 쯤 소개된 가게라고 해도 무관해요. 특히 이 곳은 청국장도 청국장이지만 냄비밥으로 유명해요.



이게 바로 냄비밥인데요. 열맞춰 세워져있는 냄비 속 밥들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정말 좋았던게 운좋게 주방이 바로 보이는 자리에 앉아서 두 눈으로 직접 밥이 지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벽에 그을린 자욱들이 세월의 흔적을 보여줍니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냄비밥들이 지어졌을까요?



아 정신놓고 있다가 냄비밥 처음 나왔을 때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_ㅠ 서러워라... 냄비밥이 짠 하고 나오면 이모님이 국자로 살살 냄비 속 밥을 퍼서 공기밥으로 만들어주십니다. 그리고 여쭤보시죠 "누룽지 끓여드려요 아니면 그냥 드려요" 누룽지밥을 해드실 분들은 누룽지를 끓여달라고 하시고 그냥 누룽지를 떼어 먹으실 분들은 그냥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청국장을 2인분을 주문했다고 해서 냄비밥과 청국장 솥이 총 4개 나오는게 아니라 냄비밥도 그렇고 청국장도 양을 2배로 해서 하나의 솥에 나옵니다. 냄비밥이 나오자 마자 차려진 밥상이에요. 청국장과 정체모를 생선젓? 그리고 콩나물 무생채 김치 파김치 고등어조림까지! 반찬은 그냥 그럭저럭 먹을만 했어요. 맛있는 맛은 절대 아닌듯..!



그리고 청국장의 비쥬얼입니다. 와우 역시는 역시죠? ㅠ_ㅠ 눈물이 납니다. 과연 어떤 맛이길래 사람들이 그토록 청량리 광주식당 청국장에 환장을 하는 건지.. 맛을 봐보도록!



우선 안에는 콩들과 무, 김치, 고추 그리고 두부가 들어있어요. 두부는 완전 대왕 두부가 들어있더라구요. 맛은 음..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와9와9 입맛에는 아니었어요. 와9와9는 청국장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저는 구수한 맛과 향때문에 밥도둑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그런데 이상하게 청량리 광주식당 청국장은 느끼했습니다. 왠지 모르겠지만 대체 왜 느끼한건지 알 수가 없어요.. 느끼한 청국장은 처음.. 그래도 이 가격에 이정도 맛이라면 너무나 감사합니다. 하지만 제 입맛은 아니었다는거!



끓여달라고 부탁드린 청량리 광주식당 누룽지가 나왔슶니다. 크흐~~~ 진짜 조으다~ 누룽지는 따로 담을 그릇을 안주시기 때문에 그냥 밥을 다드신 빈 밥공기에 누룽지를 덜어 먹으면 됩니다. 저는 이미 배가 완전히 차 있어서 컵에 숭늉만 따라 마셨어요. 청량리 광주식당은 이제 청국장 맛집이 아닌 냄비밥 맛집이라고 하는것이 맞을거 같아요. 청국장인 정말 아니었어요. 그리고 유명하다는 제육볶음.. 맛은 못봤지만 주문해서 드시는거 보니 썩 맛있어 하시지도 않는거 같았어요.



집과 1-2시간 거리에 있는 청량리 광주식당! 굳이 갈 필요는 없었다~ 라는게 와9와9의 결론입니다. 사실 가격도 모르고 간거였는데 더 맛있는 맛을 내기 위해 재료에 더 투자하셨으면 합니다. 가격을 1,2천원 올리더라도 더 맛있는 청량리 광주식당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밑반찬 양을 줄이시고 메인 메뉴 양을 늘리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혼자나 둘이가서 먹기에는 반찬 양이 너무 많아요. 푸짐해서 좋긴하지만 혹시나 재탕하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 때문에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래도 5,000원이라는 가격에 맛있는 냄비밥과 청국장, 그리고 누룽지밥까지 먹을 수 있다는 점은 아주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건강한 맛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재방문의사는 60%입니다.



지금까지 와9와9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 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