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 솔직후기]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 가격/메뉴/영업시간 등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홍대 상수 제주음식

< 탐라식당 >

전화번호 : 02-337-4877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 영업시간

오후 5시 부터 새벽 2시 까지 

( 라스트오더 1시 , 일요일 휴무 )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 메뉴가격

제주고기국수 8,000원

사골국밥 8,000원

돔베고기 小 20,000원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 위치주소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337-1 1층



지하철 6호선 상수역 하차 후 4번출구로 나와 직진합니다. 계속 언덕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WAVE라는 바가 보입니다. 그 bar가 보이는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와우산로 3길을 따라 쭉 걷다보면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에 도착합니다.



안녕하수꽈~ 혼저옵서예~ 제주도 산지 직송 식재료로 요리하는 음식점!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입니다. 이곳은 사실 혼자 알고싶은 음식점이기도 해요. 그 이유가 이미 단골들이 많고 매니아층이 두터워 평일 오픈 이후로 손님이 끊이질 않습니다. 웨이팅은 사실 기본이에요. 정말 운이 좋을 경우에만 바로 착석하지만 거의 3-4팀 웨이팅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돼지 몸통을 방불케하는 탐라식당 메뉴판입니다. 메뉴 중 식사할 수 있는 메뉴로는 제주고기국수, 사골국밥 그리고 몸국입니다. 가격은 8000원, 몸국만 9000원입니다. 제주고기국수는 제주산 돼지사골을 10시간 우려만든 국수이고 사골국밥은 그 육수에 밥을 말아 먹는 메뉴입니다. 몸국은 끈적한 돼지고기 육수에 끓인 걸쭉한 국이에요. 몸국의 '몸' = '모자반'이 들어가 제주에 온듯한 느낌을 받고 싶으시다면 몸국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의 메뉴 중 제주고기국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식사거리로 국수와 출출한 배를 불리기 위해 돔베고기를 주문했어요. 돔베고기는 제주산 오겹살을 삶아서 두툼하게 썰어서 도마에 올려 나오는 고기입니다. 보쌈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다른게 돔베고기는 제주 향토음식이에요. 담백하게 쪄내서 도마에 올려 나오는것을 돔베고기라고 해요. 돔베(도마) + 고기!!! 돔베고기 가격은 소자 2만원 대자 3만원~ 둘이서 가면 소자면 충분하고 셋이가신다면 대자 추천합니다. 여튼 주문을 마치고 밑반찬이 나왔어요. 부추와 김치, 양파 된장.. 사실 별거 없죠.



배추잎이 나오고 액젓같은게 나오는데 멸치액젓은 아니고 까나리액젓에 가까운 맛이에요. 마늘도 함께 나와요. 하지만 와9와9는 마늘, 양파를 생으로 먹지 못해요.. 비염이 폭발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그냥 얌전히 배추잎 풀때기만 뜯어서 된장에 찍어먹었습니다.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의 돔베고기가 나왔어요. :) 하하!! 비쥬얼이 장난이아니죠? ㅠㅠ 눈물이 납니다.. 이걸 어찌 먹어!! 하지만 와9와9는 돼지이기 때문에 왕창 모조리 입안에 우겨넣었지요.. 오겹살이라서인지 껍질이 남아있어 씹을때 식감도 아주 좋고 비계층도 두꺼워 정말 맛있었어요. 무엇보다 잡내가 나지 않아 좋았고 소금 살짝 찍어먹는게 예술이었어요.



그리고 아까 보여드린 액젓을 찍어드시거나 배추잎에 돔베고기를 올린 뒤 액젓or된장을 올려 입안에 넣으면 아주 혀가 춤을 춥니다.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 가격대비 완전 만족스러운 돔베고기이지요. 사실 집에서 족발이나 보쌈 배달시켜도 이정도 가격에 못 먹잖아요. 대자보다 더 비싼 가격에 주문해서 따뜻하게 먹지도 못하고 다 식어서 양념만 잔뜩 찍어 먹잖아요. 같은 가격이면 탐라식당 영업시간에 맞춰 드시러 오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크흐~~ 역시 홍대 상수 제주음식은? 탐라식당입니다. ㅎㅎ



다음으로는 제주고기국수! 가격 8000원! 그 내용물은? 우선 제주산 고기로 우려낸 뽀~오얀 육수와 국수 그리고 그 위에 올려진 고기들 ~_~ 아이 씐나라 보기만해도 오늘 당장 또 먹으러 가고싶네요. 사실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에 입성하면 구수한 냄새가 완전 사랑스럽거든요. 고기 육수와 삶아지면서 발생하는 연기들에 담겨진 고기 냄새들이 너무 좋아요. 그 냄새의 원인이 바로 이 제주고기국수가 아닐까 합니다.



뽀오얀 육수도 그렇지만 위에 올려진 고기 고명이 너무 좋아요. 식사메뉴라고 가볍게 나오지 않고 두툼한 고기가 7점이나 올려진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의 제주고기국수 ! 추천합니다 ^_^ 국밥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육수가 너무 구수해서 밥과 먹을 경우 맛을 해치는것 같아요. 밥의 전분이 국물에 스며들어 육수맛을 해치는 기분... 그래서 와9와9는 홍대 상수 제주음식 탐라식당에서 고기육수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국밥보다는 국수로 주문해먹는게 낫지 않나~ 소심하게 추천해봅니다. 재방문의사? 90%!!~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 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