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tvN 수요미식회

[tvN 수요미식회] 59회 짬뽕라면 레시피 및 후기, 게스트

반응형

[tvN 수요미식회] 59회 짬뽕라면 레시피 및 후기. 게스트

진짬뽕 / 불짬뽕 / 맛짬뽕 / 갓짬뽕



수요미식회 59회는 화끈한 불맛과 얼크~은한 국물로 대한민국의 입맛을 사로잡은 짬뽕라면과 함께했습니다.


수요미식회 59회 짬뽕라면편 게스트로는 라면에 일가견 있는 스타들이 찾아주었는데요. 허셰프 최현석 셰프와 2년 동안 500개 넘는 라면을 먹은 팔도 라면 개발팀장 최용민님과 라면 전문 블로거 지영준님 그리고 먹방계의 여신을 꿈꾸는 요즘 대세 아이돌 레드벨벳의 슬기가 함께 짬뽕라면 세계로 빠져들었습니다.



59회는 짬뽕라면이 만들어지게 된 이유! 라면에도 바람이 있었다?! 짜장라면부터 현재의 얼크~은한 짬뽕라면까지! 라면으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트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함께 중식 대가들이 나서 그들이 뽑은 영예의 1등 짬뽕라면 후기와 더불어 셰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짬뽕으로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짬뽕라면 레시피까지~! 까다로운 입맛으로 평가한 중식 셰프들이 선택한 최고의 짬뽕라면은 과연?



원래는 프리미엄 짜장라면이 출시된 직후 다음 라면 트렌드를 예측하기 시작했는데 여러 회사의 라면 연구원들은 중화풍이 유행인데 짜장라면 다음으로 유행하는 라면은 과연 무엇일까? 생각하며 고심한 끝에 바로 수요미식회 59회 주제인 짬뽕라면의 유행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뒤에 처음으로 라면 시장을 강타한 짬뽕라면이 바로 오뚜기의 진짬뽕이라고 합니다. 모든 라면회사들은 준비는 하고 있었으나 출시를 서두르진 않았지만 진짬뽕의 선방으로 연달아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5년 10월 15일 진짬뽕을 뒤이어 11월 12일에 불짬뽕이 16일에 맛짬뽕이 17일에 갓짬뽕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4번째로 출시해 매대 진열 경쟁에서 밀린 갓짬뽕은 마트에서도 쉽게 구하기 힘든 짬뽕이라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58회에서는 중식 셰프들이 짬뽕라면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첫번째로 45년 경력의 유방녕 셰프의 짬뽕라면 레시피입니다.


1. 물, 액상스프, 건더기스프와 고추기름을 함께 넣어주어 끓입니다.

2. 양파, 당근, 애호박, 버섯 등의 다양한 채소를 넣어줍니다.

3. 달걀을 깨지말고 수란처럼 넣어줍니다.

4. 짬뽕라면이 완성되고 먹기 전에 황금 수란을 깨주어 흔들어주면 고소한 맛이 일품!

(국물의 맛이 깊어지고 간이 잘 맞아집니다.)



두번째로 35년 경력의 진생용 셰프의 짬뽕라면 레시피입니다.


1. 물이 끓을 때 면과 건더기 스프와 맛 스프를 넣어줍니다.

2. 거기에 다진 마늘 한 스푼과 숙주 한주먹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숙주는 콩나물보다 아스파라긴산이 더 많이 들어있어 해장에 좋은 짬뽕라면이 완성됩니다.



세번째 타자는 중식 경력 22년의 김순태 셰프의 짬뽕라면 레시피입니다.


1. 기름을 두르고 딱딱한 채소인 무, 파를 볶다가 물과 꽃게, 새우를 넣어줍니다.

2. 건더기 스프와 맛 스프 그리고 면을 넣고 5분간 끓여줍니다.

3. 일반 라면보다 물을 더 많이 넣고 끓여주어야 간이 맞습니다.

4. 바다의 향이 느껴지는 순짬뽕라면이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경력 21년 왕병호 셰프의 짬뽕라면 레시피입니다.


1. 기름을 두른 팬에 채소와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2. 어느 정도 볶아지면 간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줍니다.

3. 기존 라면의 2/3 정도되는 물을 넣고 해산물을 넣어줍니다.

4. 감자전분을 한큰술 넣어 물로 농도를 잡아주고

5. 부추를 넣고 접시에 담은 후 고추기름을 뿌려주면 볶음 짬뽕라면이 완성됩니다.



수요미식회 59회 짬뽕라면 업계 1위인 오뚜기 진짬뽕, 그 맛의 비결은? 선점했기 때문에 1위? 홍신애님의 생각에는 업계 1위인 이유가 분명이 있다고 합니다. 라면에서 기대하는 바를 벗어나지 않았고 짬뽕의 맛을 낸 라면이라 좋았다고 합니다. 최현석 셰프의 생각은 짬뽕라면 상품성도 중요하지만 선점하는 것도 중요한게 제품 구매 시 무시할 수 없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기조의 라면과는 확실한 차이가 있는 짬뽕라면의 첫 스타트! 진짬뽕에서 느껴지는 불맛! 향미유 덕인지 일반 라면보다 두꺼운 면발과 불맛이 어우러져 아주 맛있는 짬뽕라면이었다고 합니다.



짬뽕라면 열풍의 두번째 주인공! 팔도 불짬뽕입니다. 진한 사골국물과 강한 불맛이 특징인 불짬뽕은 전현무가 뽑은 수요미식회 59회 짬뽕라면 4대 천왕 중 가장 짬뽕에 가까워 맛있었다고 합니다. 짬뽕'라면' 이면 다른 라면이 좋지만 '짬뽕'라면이라면 불짬뽕이 최고라고 전하면서 불 향이 강하게 배인 국물이 인상적이라 동네에서 즐겨 시켜먹었던 익숙한 짬뽕맛이긴 하나 국물맛이 약간 아쉬웠다고 전하며 짬뽕을 따라가려고 한 것 같았지만 특유의 단맛이 면, 스프에서 났지만 향미유를 넣으니 단맛이 가라앉았다고 하나 몇몇 패널들은 오히려 단맛이 느껴지지 않았다는 것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개인 차가 있는 불짬뽕이라고 생각됩니다.



전현무가 짬뽕라면의 교과서라고 부르는 농심의 맛짬뽕입니다. 짜장라면은 짜장면과 달라야 하고 짬뽕도 마찬가지인데 짬뽕에 가깝긴 하지만 짬뽕'라면'의 정체성을 지키고 있는 맛짬뽕이라고 합니다. 면발의 탄력이 우수하고 간이 잘 베어들도록 홈이 파인 면발이 특징인 맛짬뽕은 갓 배달된 짬뽕의 면처럼 쫄깃하고 국물을 머금고 있는 탱글탱글한 면발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다른 라면들에 비해 자극적인 맛이나 향이 덜한 맛짬뽕은 진한 육수가 장점이긴 하지만 입맛을 끄는 매력은 부족하게 느껴졌다고 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과 적당한 탄력의 면발의 조화가 좋은 짬뽕라면입니다.



먹기 전에 끓이면서부터 매운 맛이 코끝까지 올라오는 매콤한 향이 특징인 삼양의 갓짬뽕입니다. 처음에 그릇에 담을때 냄새가 확 올라와 침샘을 자극하지만 매운맛이 너무 강렬해 목구멍이 따가울 정도로 강한 맛을 지니고 있는 짬뽕라면입니다. 땀이 콸콸 쏟아지는 뇌리에 박히는 매운맛이 느껴지는 갓짬뽕은 건더기 스프도 풍족한 양이 좋았고 면발이 가장 라면스러워 꼬불꼬불하지만 면발의 겉이 미끌미끌한 느낌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59회 짬뽕라면 중 가장 매운라면으로는 갓짬뽕입니다.



( 출처 : tvN 수요미식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