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9와9 솔직후기]
킹크랩 오징어를 맛 볼 수 있는 수협 강서 수산시장
< 창대수산 신안횟집 >
전화번호 : 010-3642-8845
수협 강서 수산시장 영업시간
대부분 오전 5-7시 부터 오후 9시 30분 까지
수협 강서 수산시장 가격메뉴
킹크랩 싯가 (5~10)
꽃게 (1~2.5)
오징어 기억이..
수협 강서 수산시장 위치주소
서울시 강서구 외발산동 424
수협 강서 수산시장은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에서 하차 후 송화프라자 앞에서 05번 버스를 탑니다. 그 후 강서 농산물 도매시장에서 하차하면 바로 앞에 수협 강서 수산시장이 보입니다. 자차로 가실경우는 내비게이션이 있어 편하지만 대중교통으로 오실 경우 다른 버스들은 내려서 좀 걸어야 하나 05번 버스 타시면 바로 앞에 하차하니 참고하세요.
수협 강서 수산시장 들어서면 맨 처음 보이는 풍경입니다. 찜코너에요. 꽃게, 대게, 킹크랩, 문어 등을 가져오면 돈을 받고 쪄줍니다. 아마 마리당 2천원? 4천원? 받고 쪄줬던 것 같습니다. 가끔 다른 블로거님들 이야기 들어보면 구입한 곳에서 쪄준다고 하는데.. 그런 곳 본 적 없는데 알고 싶네요. 여튼 랍스터를 먹으려다가 킹크랩을 구입한 저희는 맛나게 쪄달라고 부탁드리며 킹크랩을 맡겼습니다.
아 어디서 샀는지를 언급 하지 않았군요..! 우선 수협 강서 수산시장 정문으로 들어와서 쭉~ 직진합니다 쭈욱~~ A열을 따라 직진하다보면
A05번 창대수산의 신안횟집이 보입니다. 우리 가족의 단골집이에요. 아주머님이 아주 친절하시고 상냥하십니다.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인심도 후하고 너무 잘해주십니다. 그리고 수협 강서 수산시장은 호객행위가 금지되어 있어 보다 편하게 우리들이 직접 식별하고 구매할 수 있어요.
맛있는 자연산 숭어를 전문적으로 데려오는 곳인데요. 산오징어도 맛있어요. 저희는 킹크랩과 오징어를 주문했어요. 합쳐서 10만원안팎이었던 기억이 나는데 정확한 가격이 생각이 안나요. 왜냐하면 계산을 제가 안했기 때문이지요 하하! 어차피 수협 강서 수산시장의 모든 수산가게들이 싯가로 운영하고 있어서 그 날 그 날 가격이 다르고 계절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시기를 잘 타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주문을 마치고 오징어와 킹크랩을 들고 2층 회 떠와서 드시는 곳에 왔어요. 갯마을회 라고 부르시던데 맞죠? 안에 자리도 넓고 직원분들도 많아서 이용하기 편합니다. 김치전을 무료로 부쳐먹을 수 있고 장국도 셀프로 떠 먹을 수 있어요. 상차림 비용은 1인당 3천원으로 기억해요. 여기는 상차림이라고 되어있지 않고 양념값이라고 표기하더라구요. 초장,양념,야채와 청소봉사료가 합산된 금액이라고 적혀져 있어요. 매장에서 직접 회를 뜰 수도 있는데 매장에서 회를 뜨더라도 양념값은 받는다고 해요. 단 갯마을메뉴에서 식사만 하는 고객님들에게는 양념값 제외!
자 오징어 대령했습니다. 우오오오 진짜 맛있어 보이죠? 2마리로 기억하는데 진짜 양이 많아요. 사실 다 먹지도 못할 양인데 욕심을 부렸나봐요. 너무 많이 남겼어요..ㅠㅠ 킹크랩 먹고도 배부른 가격인데.. 하하
역시 회에는 모다????? 참이슬이다??!!! 와9와9는 처음처럼만 마시지만 어르신들이 참이슬을 선호하셔서 빨간뚜껑 주문하시려는거 말리고 가볍고 상쾌하게 프레쉬로 주문했습니다.
야채는 이래요. 배추쌈과 깻잎, 상추, 고추, 마늘! 이게 다에요~ 모자르면 리필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기본 반찬은 콩나물무침과 김치에요. 양념장은 위에 보신 마늘이 들어간 쌈장과 초장, 간장이 나와요.
드디어 쪄먹는 돈까지 내고 쪄온 킹크랩이 왔습니다. 찜비가 돈 아깝다고 생각했지만 별 수 없죠. 날 것으로는 못 먹으니 집에 가져가서 먹으면 음식물 처리하기 번거롭고 하니 그냥 밖에서 먹는 기분 좀 내려고 할 수 있는건 다 했어요.
아...... 너무 좋죠? 미칠것 같죠??? 사실 와9와9는 킹크랩 난생 처음 먹어봤어요.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했는데 비쥬얼쇼크.. 이미 눈으로 보기만해도 배부른 기분이었어요. 크기도 크기지만 색깔이 너무 맛있게 쪄져서 너무 궁금했어요.
그래서 다리를 확 잡고 가위로 싹둑!!!!!
크..!!!!!!!!!!!!!!!!!! 이럴수가 이게 바로 킹크랩이군요.. ㅠㅠ 다른 수산시장은 가보질 않아서 모르지만 수협 강서 수상시장 신안횟집에서 주문한 킹크랩은 진짜 너무 최고.. 말이 필요가 없어요.. 드셔보셔야 압니다요.. kg수가 나가서 그런지 다른 테이블들 보다 더 커보였어요.
와우.... 또 먹고 싶어지는군요... 진짜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ㅠㅠ 그런데 이렇게 잘라놓아도 은근히 먹기 불편해서 부드러운 부분만 먹고 나머지는
저는 이렇게 숟가락으로 킹크랩 살을 다 파서 모아놓고 떠먹었답니다. 진짜 킹크랩 못 먹어서 미x사람 같이 말이에요.
네 다 먹었습니다. 대략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4인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이에요. 중간 중간 배불러서 '너가 먹어라~'하며 서로 등떠밀었어요.
그리고 ㅋㅋㅋㅋㅋ 저는 몰랐는데 홍게 까지 주문했더라구요... 홍게 진짜 너무 사랑해요.. 헝헝
그럼 여기서 잠깐 홍게를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지요 다리가 얇고 긴 홍게는 마디마다 잘라주시고 가운데를 잘라서 먹을 수도 있지만 마디만 자르고 입으로 직접 흡입해서 쏙 빼먹을 수 있답니다. 남자친구 앞에서는 하지마세요. 추합니다.
마지막으로 회덮밥을 먹었는데요. 이건 직접 시킨게 아니라 밥만 주문해서 아까 남았던 오징어회와 상추, 초장을 넣어 비벼먹은 거에요. 그럴싸하죠? 괜히 이거 만들어 먹으려고 오징어회 주문하시는 일 없으시길... 수협 강서 수산시장 갯마을회 메뉴에 '활어회덮밥'이 따로 있으니 그걸로 드세요! 그리고 여기는 매운탕도 끓여먹을 수 있는데 서더리를 가져오시면 더 저렴하게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결론! 총 예산 20만원 잡고 갔는데 소주값까지 해서 다 쓰고 왔답니다! 아주 조금 남겼지만 택시비했더니 끝났어요. 여튼! 수협 강서 수산시장 다른 건 모르겠고 킹크랩 꼭 드셔보세용!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와9와9 > 와9와9! 솔직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9와9 솔직후기] 홍대 중국음식 맛집 백종원의 홍콩반점0410 (0) | 2016.02.17 |
---|---|
[와9와9 솔직후기] 홍대 칼삼겹살 맛집 도적 (2) | 2016.02.16 |
[와9와9솔직후기] 홍대 합정 만두전골 맛집 남북통일 (0) | 2016.02.05 |
[와9와9 솔직후기] 일산 대화역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0) | 2016.02.03 |
[와9와9 솔직후기] 연남동 창천동 혼밥 맛집 고대리꼬치 (0) | 2016.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