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솔직후기] 홍대 합정 만두전골 맛집 남북통일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홍대 합정 만두전골 맛집

< 남북통일 >


홍대 합정 만두전골 맛집 남북통일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9시 30분 까지

토요일,공휴일 오전 9시 30분 부터 오후 9시 30분 까지


홍대 합정 만두전골 맛집 남북통일 메뉴가격

만두전골

대 (4인분) 30,000원

중 (3인분) 25,000원

소 (2인분) 18,000원


홍대 합정 만두전골 맛집 남북통일 위치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5-26



지하철 2호선 합정, 홍대입구역 사이에 있긴 하지만 그나마 합정에서 조금 더 가깝기 때문에! 합정역 2번출구로 나와 직진합니다. 오페르타 웨딩홀을 지나 서교동 사거리에서 길을 건너 신한은행 가기 전 골목에서 꺾어줍니다. 그 후 직진하면 빌라들 사이에 남북통일이 보입니다~



홍대 합정 평양만두 전문점 남북통일 입니다. 입구에서 부터 '우리 가게 짱이야!! 먹으러 와!!' 하고 있군요. 1994년에 생긴 남북통일은 햇수로 22년째입니다. 이 식당은 풍기인삼한우(한우를 영주 풍기의 인삼에 재어 숙성시킨 것)와 함양토종흑돼지로 조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찐만두, 만두국, 만두전골 등 많은 메뉴가 있는데 만두전골은 어떤식으로 포장될지 궁금하네요.



dctribe 스티커가 눈에 띕니다. 식신로드 스티커고 나발이고 dctribe 영원하라~~~ 그런데 여담이지만 왜 아직도 접속이 안되는 걸까요ㅠㅠ



2016년 2월 5일 현재 아직까지 복구되지 않은 DCT(dctribe) 언제쯤 접속할 수 있을지... 복구 되면 많은 분들의 어제 오늘 쓰지 못한 이별,사랑,분노 이야기들이 시크릿에 왕창 쏟아질 것 같아서 재미 있을 것 같네요~ 완킴님 저희 걱정은 마시고 늦어도 좋으니 안전하게 복구해주세요 ^_^



남북통일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상.당.히! 많군요. 평양 떡만두국, 칼만두국 그리고 찐만두, 닭곰탕, 닭칼국수, 사골칼국수에 녹두빈대떡까지 메뉴 가격은 개별 7,000원 입니다. 저는 메인 식사! 남북통일의 자랑! 만두전골을 먹으러 간 것이기 때문에 다른 메뉴는 쳐다도 안봤습니다. 하하!! 둘이서 갔기 때문에 만두전골 小자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18,000원~ 2인이 먹기에 충분하다고 하더군요.



아 뭐야 초점이 왜이래.. 흠.. 여튼 남북통일 물은 생수가 아닌 보리차가 나옵니다. 보리차 못 마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율~ 아 그리고 좌식입니다.



오오 참 맛있게 찍어부렀네요. 누가 찍었는지 참 ㅎ~ 넝담 ~ㅎ 기본 반찬은 빨간 배추 김치와 양파장아찌(언뜻보기에 감자조림같이 찍혔지만)가 나옵니다. 그런데 다른분들 리뷰 보니까 백김치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 날 그 날 다른가 봅니다. 사진상으로는 안보이지만 간장도 나옵니다.



드디어 그가 왔습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남북통일의 만.두.전.골! 우선 양이 엄청 푸짐했어요. 2인분이라고 하기엔 너무 과한 양이 아닐까 했습니다.(만 와9와9는 항상 처음만 놀라고 뱃속에 다 밀어넣고 나면 양이 적다고 화를 냄)



와..! 이거시 바로 양만두! 크기가 제 주먹만하더군요. 다들 아시죠? 이렇게 큰 만두는 속이 엄청나게 뜨겁다는거? 저도 알아요. 하지만 입천장은 다 벗겨졌어요. 왜냐? 맛있으니까! 맛있으면 친구가 먹기 전에 내가 더 많이 먹어야되니까!! 하하!! (넝담~) 만두전골 안에는 만두는 당연하고 오징어, 민물새우, 소고기, 버섯이 들어있어요. 소고기.. 있긴 하지만 아주 조금 있으니 친구랑 가위바위보해서 아껴드세요 ^_^ 제가 주문했을때에는 아마 소고기 3-4덩이 들어있던 것 같습니다. 여튼 국물맛도 얼큰하니 좋았고 만두 속도 맛있고 저녁메뉴로는 딱 좋았어요. 점심에 먹기에는 속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녁메뉴로 추천!!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