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 솔직후기] 일산 대화역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일산 대화역 콩나물국밥 맛집

< 전주현대옥 >

전화번호 : 031-914-6156


일산 대화역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일산 대화역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메뉴가격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6,000원

전주 끓이는 식 콩나물국밥 6,000원

삶아썰은 오징어 1,000원 (1인분)


일산 대화역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위치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05 태진빌딩 106호, 107호



지하철 대화역 4번출구 삼성전자서비스 주차장입구 맞은편에 위치한 전주 현대옥 일산대화점입니다.



전주에서 유명한 콩나물국밥집인 현대옥이 전주를 비롯해 전국 곳곳에 체인점이 생겼습니다. 이제 멀리 가지 않고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일산 대화점인데요. 서울에도 노량진, 서초동, 대치동, 신사동 등 많은 곳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다들 해장국으로 콩나물국밥을 많이 드시는데요. 저는 콩나물국밥을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일산 킨텍스에서 무도 박람회를 보고 대화역으로 돌아오는 길에 처음으로 도전해봤어요. 삼성 서비스센터가 크게 있는데 그 옆 맞은편에 바로 눈에 띄는 현대옥 간판을 보고 들어왔어요. 저와 친구는 남부시장식 하나 끓이는식 하나 해서 콩나물국밥을 주문해보았어요. 기본 반찬들이 세팅되었어요. 김치, 무말랭이, 오징어젓갈, 어묵볶음이 나왔는데 간이 짭쪼름하니 밥이랑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삶은계란이 두개가 나오더군요. 아 우선 2가지 콩나물국밥에 대한 차이점을 설명해드릴게요. 남부시장식은 반숙달걀 수란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팔팔 끓여 나오는 것이 아닌 적당한 온도로 맞춰나와서 뜨거운 것 못드시는 분들도 국밥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맛은 개운하고 시원한 맛이에요. 그리고 끓이는 식은 남부시장식보다 뜨거운 국물온도라 뜨끈뜨끈하게 속 푸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일듯 합니다. 계란을 뚝배기에 얹어서 나와서 계란을 살살 풀어서 국밥과 함께 섞어 먹을 수 있어요. 식어가면서 구수하고 걸쭉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이것은 삶아 썰은 오징어인데요. 국밥에 넣어 먹는 재료에요. 별도로 1,000원을 추가해서 먹어야하지만 그만큼 맛있답니다. 오징어 사리를 넣어야 더욱 더 시원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어요. 와9와9만 믿고 한번 오징어를 추가해서 넣어 드셔보세요~



일산 대화역 현대옥에서 전주남부시작식 콩나물국밥 맛있게 먹는 팁이 있어요. 이렇게 그릇에 나오는 수란에 국물을 3-4 숟가락 넣어서 저어 놓으면 몇 분 후에 적당히 익어서 마시기 좋다고 합니다. 수란을 떠먹어도 좋지만 국물에 풀어서 마셔도 된다고 하네요.



현대옥의 김인데요. 이것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국밥을 뜬 순가락에 김을 얹어서 먹으면 바삭한 김맛과 어우러져서 너무 좋다네요. 신기하죠? 현대옥에서 김도 생산하는 것이 신기해요. 본점에 한번 가보고 싶네요.



일산 대화역 전주현대옥의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이 나왔습니다. 오예!!! 맛있겠다~ 그치만 제 스타일은 아니에요. 물론 적당한 온도의 국물은 마음에 들지만 계란이 없어서 인지 비쥬얼이 좋지 않았어요. 밥이 말아나오는데 계란이 없으니 퍽퍽할거 같은 느낌? 근데 수란을 따로 먹으니 또 색다른 기분일 듯 합니다. 보통 전주에서는 남부시장식으로 많이 드신다고 해요. 그치만 와9와9 스타일은 아닙니다.. (어쩌라고!!)



저는 전주현대옥 끓이는 식 콩나물국밥을 주문했지요. 그렇습니다. 바로 이 비쥬얼 이지요. 보세요~ 얼마나 먹음직스럽나요!! 남부시장식 맛있긴 하지만 현대옥 콩나물국밥 + 계란 + 삶아 썰은 오징어 까지 넣어 비벼서 훌훌 넘기면 부드럽고 너무 좋아요. 물론 입천장이 다 벗겨지긴 하더군요. 뜨거운 것을 잘 못먹는 와9와9 에게는 너무나 치명적인 온도에요. 목구멍이 타들어갈 듯한....(?) 여튼 그래도 제 입맛에는 끓이는 식이 더 좋았어요. 일산 대화역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현대옥~ 한번 더 가게된다면 만두도 먹어보려구요. 만두 칭찬이 자자하던데 어떤 맛일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