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 솔직후기] 안산 고잔동 갈비탕 맛집 두거리우신탕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안산 고잔동 갈비탕 맛집

< 두거리우신탕 >

전화번호 : 031-413-2220


안산 고잔동 갈비탕 맛집 두거리우신탕 영업시간

오전 10시 부터 오후 10시 까지


안산 고잔동 갈비탕 맛집 두거리우신탕 메뉴가격

갈비탕 10,000원

우신탕 10,000원

우신찜(전골) 14,000원 (1人 7,000원)


안산 고잔동 갈비탕 맛집 두거리우신탕 위치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72



안산 고잔동 신도시, 호수동 위치한 두거리우신탕 입니다. 법원길을 지나 광장에서 길을 건너서 스타벅스 옆 롯데리아 맞은편 옆건물에 있습니다.



두거리우신탕을 찾아오게 된 이유는 안산에 친구 예식이 있어서 신도시쪽에 오게 되었는데 맛있는 갈비탕집이 있다고 전해들어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사실 우신탕의 존재를 몰랐던 저는 가게이름에 우신탕이라고 적혀져 있길래 갈비탕 전문점이 아닌것 같아서 걱정을 안고 가게에 들어왔어요.



들어와서 자리에 앉아 테이블 세팅되는 동안 인터넷에 우신탕이 뭔지 찾아보는데 제대로된 설명이 안나와서 사장님께 여쭤보고 들어보니 그냥 갈비탕 매운버전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더라구요. 매운 갈비탕은 우신탕! 그렇지만 매운것을 못 먹는 와9와9는 그냥 갈비탕으로 주문해습니다.



기본 찬들이에요. 이건 겉절이김치입니다. 딱봐도 양념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깨도 솔솔 뿌려져 있고.. 저는 겉절이를 선호하지 않아서 주로 숙성된 김치를 먹거든요. 그런데 음식점에서 이렇게 맛있는 겉절이를 먹은 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많이 맵지도 않고 좋았어요.



오홍! 제가 좋아하는 깻잎이에요~~ 깻잎김치라고도 불리고 장아찌라고도 불리는데 이건 거의 양념을 겉에 얹혀져 있기 때문에 김치라고 부르는게 낫겠네요~!! 맛은? 역시.. 보기도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짭쪼름하니 밥반찬으로 딱이었어요. 김치보다 깻잎김치가 더 맛있었다능 ㅎ



다음은 물김치~~ 물김치 맛있죠오~ 개인적으로 국물을 더 담을 수 있게 조금 더 움푹 파인 그릇에 담아주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그렇지만 동치미로 먹는 것도 맛있겠지만 그냥 백김치만 건져먹어도 너무 좋았어요. 특히 좀이따 보여드릴 누룽지에 딱 맞는 달콤하면서 짭짤한게 너무 좋았어요.



마지막 반찬! 오징어젓갈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젓갈중에 젓갈 !! 오징어젓갈이에요. 진짜 안산 고잔동 두거리우신탕 처음갔지만 안산에 이렇게 맛있고 정성스러운 음식점들이 많다면 안산에 살고 싶을 정도로 너무 감격스러웠어요. 저렴한 가격에 갈비탕도 맛볼 수 있고 맛있는 반찬까지 함께 곁들여 먹으니 기분이 날아갈 것 같았어요 ㅎ~



이제 갈비탕이 곧 나올때가 되어서 시식법을 간단히 찍어봤습니다. 저는 갈비탕을 주문해서 해당사항이 없지만! 전골 우신탕이 끓으면 샤브(얇게 썰린 고기)를 투하해 다시 끓여서 돌솥밥에 같이 비벼 먹어야 맛있다고 하네요~! 두부나 라면사리는 2,000원이라는 추가요금을 받고 샤브나 갈비 추가시에는 5,000원을 추가비용으로 지불해야한다고 되어있네요~~



드디어 갈비탕이 나왔어요..!! 고잔동 신도시 맛집 두거리우신탕!!! 맛있어보이죠?! 아이 맛있다~~ 대추 한쪽과 많은 양의 파 그리고 약재들을 넣고 푹 우려낸 갈비탕! 갈비도 아주 많이 들어있어요. 국물 맛은? 진짜 깊은 맛이 나서 보양식으로 먹어도 되겠더라구요. 최고 최고! 갈비도 갈비지만 국물이 너무 맛있어요..ㅠㅠ 밥한공기 진짜 뚝딱인듯..



돌솥밥이에요. 어떻게 먹는지는 다들 아시죠!? 반찬들 나올때 빈 밥 공기 하나 주시는데 거기에 돌솥에 있는 밥을 긁어서 덜어낸다음 돌솥에 남아 붙어있는 밥알들을 떼내어 누룽지로 해먹기 위해서 물을 부어줍니다. 두거리우신탕은 특별히 물이 보리차이기 때문에 더 고소한 누룽지맛을 느낄 수 있더라구요!!



물을 붓고 이렇게 뚜껑을 덮습니다! 뜨거운 돌솥에 물이 끓어 넘칠 수 있으니 뚜껑을 비스듬히 걸쳐주시면 됩니다.



짜잔~~ 누룽지 완성!! 아.. 진짜 완두콩이 들어간 흑미밥도 그렇지만 진짜 누룽지가 환상이에요.. 아마 보리차 덕분인 것 같아요.



이렇게 안산의 신도시 고잔동 갈비탕 맛집 두거리우신탕에 대한 후기를 해보았는데요. 정말 너무 맛있어서 명함을 받아왔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결국 부모님 모시고 한번 더 방문했습니다. 진짜 만원이라는 돈이 아깝지 않고 오히려 너무 저렴한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맛이 좋은 이 곳! 두거리우신탕 추천합니다.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