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 솔직후기] 홍대입구 A++ 한우 맛집 일편등심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홍대입구 A++ 한우 맛집

< 일편등심 >

전화번호 : 02-6212-1092


홍대입구 한우 맛집 일편등심 영업시간

오후 12시 부터 새벽 2시 까지


홍대입구 한우 맛집 일편등심 메뉴가격

상위 1% 눈꽃등심 + 살치살 (150g) 39,000원

등심 (180g) 29,000원

한우초밥 19,000원

하우스와인 5,000원

샹그리아 9,000원

맵다 깍뚝밥 (2인분) 6,000원


홍대입구 한우 맛집 일편등심 위치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64-23 SIL빌딩 3층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 8번출구로 나와 바로 보이는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직진 하다가 처음 마주하는 골목으로 우회전한 뒤 세븐일레븐 건물 3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 어차피 일편등심 간판을 확인하면 단번에 찾아갈 수 있어요. )



드디어 말로만 듣던 상위 4%, 최상급 한우로만 나오는 홍대 맛집 일편등심을 찾았습니다! 길을 전혀 헤매일 필요 없이 블로거들이 올려준 간판 사진 덕에 한번에 찾아갔어요.



도착하자마자 메뉴판을 보았어요. 왜냐하면 대화 나눌 필요가 없었거든요. 뭐 먹을까? 할 필요도 없이 우리가 먹기로 생각해 두었던 등심을 주문해보았어요. 이름부터가 일편등심! 등심이 맛있다는 리뷰들이 많아서 바로 주문했어요! 메뉴판이 그날 그날 새롭게 바뀌는데 그 이유는 요일마다 좋은 한우 부위가 바뀌는 것에 있어요. 가격 변동은 딱히 없는 것 같고 맛있는 한우 부위가 바뀐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지요!



그리고 메뉴판 위에는 이렇게 한우 부위가 안내되어있어요. 사장님께 여쭤볼 필요 없이 이 안내도 보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등심은 소 한마리당 20kg 정도 나오는 생각보다 어느 가게에 가나 먹기 쉬운 부위에요. 살치살은 5kg, 업진살은 3~4kg, 부채살은 2~3kg 정도 나오네요.



그리고 홍대 일편등심은 특이하게 한우에 와인을 곁들여 먹어요. 와이너리라는 와인 메뉴판도 따로 있어요. 진하고 달콤한 와인들이 종류별로 나열되어 있어 기호에 따라 알맞는 맛의 와인을 주문할 수 있답니다. 와9와9는 와알못이라서 그냥 하우스와인을 주문했어요.



홍대 일편등심의 귀여운 1인 집게 입니다. 팔 힘이 없어서 집게질을 잘 못하는 저에게는 완전 안성맞춤 집게였어요. 이런 집게는 어디서 구매하는지..



한우와 함께 먹는 채소들입니다. 고깃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깻잎, 상추는 없었고 배추쌈과 마늘쫑, 고추, 당근이 채소통에 꽂혀있습니다.



정말 칭찬해주고 싶은 홍대 한우 맛집 일편등심의 파절이.. ㅠㅠ 진짜 맛있어요. 많이 매콤하긴 한데 정말 최고! 제가 다녀본 고깃집들의 파절이 중에 완전 상급에 속하는 파절이에요.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고깃집에서 고기 질도 물론 중요하지만 파절이가 맛있나 맛없나에 따라서 평범한 가게, 성의 있는 가게가 나뉘잖아요! 일편등심은 진짜 밑반찬에 성의가 느껴집니다.



요것은 홍대 일편등심의 또 다른 묘미! 소금입니다. 일반 소금이 아닌 8가지의 다양한 맛의 소금에 고기를 맛볼 수 있어 고기때문이 아닌 이 소금 때문에 가게를 찾는 이들도 많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청양고추소금과 치즈소금을 배합해 찍어먹거나 흑임자소금이 맛있었어요.



개인 반찬으로 나오는 명이나물과 된장,고추장 입니다. 이건 섞어서 먹으라고 하신건지 한군데 모아져서 나오더군요. 아마 채소를 찍어먹으라고 따로 나온것 같아요. 된장 상태가 아주 좋은것이 직접 담그신게 분명..! 명이나물도 괜찮았어요 ㅎㅎ



홍대 일편등심의 하우스 와인입니다. 가격은 5,000원..!



이것은 샹그리아에요. 안에 갖은 과일들이 들어있고 레몬 데코까지~ 싱그러운 맛이 참 좋았어요.



불판위에 올려진 은행과 마늘! 은행은 초등학생때 먹어보고 거의 10년만에 먹어 봤네요. 식사 메뉴중에 도토리 묵사발이 있어 잠시 도토리로 착각했지만 도토리가 나올리 없죠?..



드디어!!! 홍대 한우 맛집 일편등심의 등심이 나왔습니다!!!!!!!! 2인분을 주문했구요. 특이한 점은 기름진 부위와 기름기가 적은 부위가 다른 모양으로 썰려 나왔다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기름진 부위가 더 맛있더군요 ~_~ 아.. A++ 한우라서 그런지 정말 보기만 해도 배부른 기분!



그리고 이거슨 눈꽃등심과 살치살입니다. 메뉴판에는 상위 1% 눈꽃등심 + 살치 세트메뉴를 주문한 모습인데요. 마블링이 예술이에요. 그런데.. 눈꽃등심 아래부분 색깔이 보이시나요? 이런 갈변현상은 상한건 아니고 거의 대부분 대형마트에서 진공포장되어있는 고기를 샀을때 많이 나타나는데 고기끼리 닿은 면에 갈변현상이 생긴다고 해요.. 일편등심은 날마다 도축된 고기를 들여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이럴까요? 비싼 가격에 소고기를 먹는 소비자 입장에서 색 이상 없이 손님상에 나오는 디테일까지 챙겨주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의견입니다!



여튼 고기들을 구워보겠습니다. 



크흐!!!! 색 봐요 색!!! 선홍색 빛이 나네요.



철판 따라서 익혀진 일편등심의 한우가 저를 울립니다 ㅠㅠ



다 익은 고기는 모다? 입안에 넣는다~ 맛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괜히 A++ 한우가 아니지요~ 홍대입구 일편등심.. 많이 알려지지 않았으면.. ㅠㅠ



그리고 함께 주문한 한우초밥입니다..! 부위는 알 수 없지만 이렇게 직접 사장님이 손수 토치로 구워주십니다. 메뉴판에 따로 공깃밥이 표기가 안되어 있어서 한우초밥으로 시켜봤는데 진짜 맛나요..ㅠㅠ 사실 공깃밥 한입넣고 고기 먹는거랑 다를바가 없지만 기분이 달라서인지 더 맛나더군요.



이건! 홍대 한우 맛집 일편등심의 맵다 깍둑밥입니다. 다른 분들은 된장 찌볶밥 많이 드시던데.. 옆테이블 식사하시는거 우연히 봤는데 진짜 완전 죽같이 나와서 깍둑밥을 주문했어요. 찌볶밥은 진짜 된장찌개에 그냥 밥 넣어서 볶아먹는 것 같던데.. 제 스타일은 아니더군요! 맵다 깍둑밥은.. 진짜 매워요 ㅋㅋㅋㅋㅋ 물을 어찌나 마셨던지.. 근데 중독성이 강해서 계속 먹게 되었답니다. 아! 그리고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계산하고 문을 여는데 종업원이 감사하다면서 약과를 한 뭉태기를 주시더라구요.. 너무 감사했어요 ㅠㅠ 마지막 서비스까지 챙겨주시는 모습! 멀리서나마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아쉬운점 하나 없는 홍대 한우 맛집 일편등심! 값을 하는 A++ 한우 맛보고 싶으시다면 일편등심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