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 솔직후기] 홍대 근처 닭한마리 맛집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홍대 근처 닭한마리 맛집

<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 >

02-322-7523

한식 > 칼국수, 만두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부터 오전 24시 까지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 메뉴가격

닭한마리 2인 19,000원

닭한마리반 3인 29,000원

닭두마리 4인 38,000원

반마리 (추가) 10,000원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 위치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33-13 2층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8번출구에서 나오자마자 우회전 한 뒤 직진하다보면 문화공인중개사가 보입니다.

거기서 우회전해서 가다보면 세븐일레븐이 나오는데 거기서 좌회전해서 가면 닭한마리가 보입니다.



보양식의 대표주자 ! 닭한마리로 몸보신 하세요~ 단언컨대, 양기를 보충하기에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편하게

드실 수 있는 동대문 닭한마리 칼국수로 몸보신하세요~ 라고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공식홈페이지에 써있네요.

줄서서 먹는 맛집이라고 해요. 원조는 동대문 광장시장에 있고 홍대점은 분점입니다.

이름만 그냥 원조라고 써져있는게 아니라 정말 동대문 닭한마리에서 원래의 맛 그대로 느끼시도록

원조 동대문닭한마리 할머니한테 전수받아 요리하신다고 하네요.

메인메뉴가 닭한마리이긴 한데, 여기도 어제 포스팅한 문래동 고급진닭처럼

닭볶음탕과 칼국수사리도 많이 주문한다고 하네요. 역시 닭한마리 다 먹은 후에는 칼국수를 푸~~하아아악~ 풀어서

푸우우우욱 끓여 건져먹는게 제 맛이지요 하하~~~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은 다른 닭한마리칼국수 집과 별반 다를바가 없습니다.

그냥 뭐 큰 냄비?에 닭한마리와 파,양파를 넣어서 국물을 우려내고 닭을 건져서 양념에 찍어먹는거죠.

다른 닭한마리 매장들과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양념장에 간장과 다진 마늘이 들어간다는게 차이점이겠네요.



지금도 하나 모르겠지만 동대문닭한마리에서 이벤트를 합니다~~

카메라로 닭한마리 음식사진을 맛있게 찍고 자신의 SNS에 태그걸어 올려주면

직원이 확인하고 떡이나 감자사리를 무료로 준다고해요 ㅎㅎ

사실 저는 떡사리나 감자사리를 안좋아하기 때문에 이벤트 참여를 안했는데 많이들 하는 것 같았어요.

닭한마리를 풍덩 담고 있는 양은냄비 그리고 파들!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말처럼 저는 보기에 맛있어 보이는 음식을 좋아하는데요..

으아 솔직히 놀랐어요.. 기름이 너무 많아서 너무 두둥실 떠다녀서... 흐미

그래도 와9와9가 사랑하는 후추가 촵촵 뿌려져 있으니 맛은 있을듯 해 보였어요.

으.... 닭기름 안좋은건 다들 아시죠? 닭기름은 포화지방이라 다량 복용하면 인체에 해로우니

기름은 대충이라도 건져내고 드셔야해요~



닭한마리보다 맛있었던 밑반찬! 동치미입니다. 심심하면서도 달콤새콤해서 느끼한 닭한마리를 먹고

입가심으로 한숟가락씩 떠 먹으니 아주 좋더라구요~

그리고 밥먹다가 알게 된건데 벽면에 차림표(메뉴판)이 붙어있는데 계속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보니까

차림표가 아니라 차인표라고 써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의도한건지 아니면 오타인지...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차인표 옆에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 닭한마리 맛있게 먹는 방법이 붙어있었어요.

그냥 통째로 한번 삶아 나오니까 5분정도만 끓이고 먹고 양념장을 잘 만들어서 잘 찍어먹어보아라 하는 글이더라구요.

마지막에는 칼국수 사리 넣어서 닭칼국수 해먹으라고 되어있어요. 뻔하고 당연한 이야기죠 ㅋ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 양념장은 간장, 겨자, 다대기 그리고 다진 마늘을 넣어서 쓰윽쓰윽 맛있게 섞고

소화를 돕는 양배추와 철분을 갖고 있는 부추를 함께 넣어 닭한마리를 찍어먹으면 음~~~ 굿굿!!!!

고급진닭 포스팅하면서도 말씀드렸는데 닭한마리집은 닭이 아닌 양념장이 승패를 좌지우지 하는 듯 해요.

고급진닭은 과격한 양념장이라고 하면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의 양념장은 균형잡힌 양념장이라고 생각해요.

간장, 겨자, 다대기, 다진 마늘 까지 여러가지 양념재료가 들어가서 인지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홍대에서 뭐 먹지? 생각하고 계셨다면 ! 망설이지 말고 홍대 근처 닭한마리 맛집

동대문닭한마리칼국수 홍대점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