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 솔직후기] 명동 을지로입구 냉면 맛집 신라면옥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명동 을지로입구 냉면 맛집

< 신라면옥 >

02-3783-4070

한식 > 냉면


명동 을지로입구 냉면 맛집 신라면옥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 부터 오후 10시 까지

(명절당일 휴무)


명동 을지로입구 냉면 맛집 신라면옥 메뉴가격

비빔냉면 8,500원

회냉면 8,500원

갈비찜 20,000원


명동 을지로입구 냉면 맛집 신라면옥 위치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2가 83-5 눈스퀘어 6층



명동 CGV 건물에 있는 명동 눈스퀘어 6층에 있는 냉면 맛집 신라면옥 입니다.



명동 눈스퀘어에 있는 명동 CGV에서 남자친구와 영화를 예매해놔서 보러갔는데 너무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눈스퀘어에 뭐가 맛있을지 찾아보다가 신라면옥을 발견했습니다.

원래는 7층에 있는 토다이를 가려고 했으나 가격도 가격이고 주말이라 사람이 너무 많아서 포기하고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냉면! 을 파는 신라면옥을 방문했어요.

명동, 을지로입구 쪽에는 사실 맛없는 음식이 없을 정도로 맛집이 많이 모여있기도 해요.

상권이 좋기 때문에 여러모로 맛집이나 옷가게들이 많지요.

일본의 하라주쿠라고도 불리잖아요. (그정도로 멋있거나 이쁜 가게들은 없지만요)

지금은 중국관광객들을 많이 받아서 인지 중국 야시장 분위기라 명동은 자주 가진 않지만

오랜만에 명동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았지요. (중국은 가본 적 없는 1人 ㅋ)



아 사진이 너무 커서 무슨 아기들 씻기는 대야 인줄 알았네요.

아니면 선조들이 목욕하던 나무로 만든 다라(?) 같네요..

여튼 저건 욕조가 아니고 육수랍니다~

따뜻한 육수에요. 맛은 뭐... 다 똑같죠 뭐

고기로만 우려낸 육수인지 MSG도 함께 넣었는지 잘 모르지만 메뉴판에 적혀있기로는




30년 전통의 대한민국 1세대 면전문점 신라면옥은 원조 함흥냉면의 기술력을 전수받아

살아있는 면발과 미각을 자극하는 풍부한 육수를 제공합니다.

냉면의 역사와 전통을 함께한 신라면옥은 맛과 기술력을 후대에 전수하는 사명감을 갖고

장인 정신의 기술력을 보존하겠습니다.




라고 되어있어요. 그럼 고기로 만들어낸 육수라는 말이죠?

음... 네.. 그렇답니다 !



우선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저희는 명동 을지로입구 냉면 맛집 신라면옥에서 회냉면비빔냉면을 시켰어요.

저도 비빔냉면으로 시키려다가 회냉면과 비빔냉면 가격이 똑같길래 뭔가 억울해서 회냉면으로 주문했어요.

억울 하잖아요!!!!! 같은 양념에 어떤건 회가 들어가고 어떤건 고기 1점 들어가는데 가격이 똑같다닝~~~

밑반찬으로는 깔끔하게 절여진 무생채가 나옵니다. 뭐 다른 냉면집과 별 다른게 없네요.



자리 자리 마다 배치되어 있는 겨자와 식초통이에요. 아기자기하니 귀엽네요.

특히 식초통이 너무 마음에 드는 군요. 자기로 만들어진 아기자기한 통

자기야 자기로 만들어진 아기자기한 식초통안에 있는 식초좀 내 회냉면에 넣어줭~

(?)


냉면이 나왔습니다!



먼저 비빔냉면이에요. 역시 비빔냉면의 생명은 깔끔한 맛이지요. 약간 들어있는 육수와 양념의 조화

그리고 함흥냉면 특유의 감자 전분으로 만든 면의 조화가 키포인트 인데요.

고명은 배랑 오이, 무채 등이 올라가고 갈아져 있는 꺠와 통깨가 함께 들어갑니다.

비빔냉면에는 고기가 올라가네요. 맛있어 보입니다만 딱 한 점 들어가있는게 아쉽네요.

양념에는 콩나몰, 단호박, 감자, 고구마를 넣고 쪄낸 갈비찜과 깊은 맛이 느껴지는 갈비찜도

명동 을지로입구 냉면 맛집 신라면옥의 주력 메뉴라고 합니다.



다음은 회냉면입니다. 신라면옥 회냉면은 유명해요. 함흥식 회냉면으로는 아주 유명하다고 합니다.

예전에 속초 여행 갔을때 맛보았던 함흥냉면옥이 그리워지는 맛입니다.

그때는 분명 '이 냉면때문에 여기까지 와서 먹을 만한 건 아니다' 라고 했는데

신라면옥에서 먹은 회냉면 보다는 맛있었어요.

신라면옥 회냉면이 맛없는 것은 아닌데 아무래도 회냉면을 처음 개발해낸 함흥냉면옥과

비교가 되긴 하네요. 제일 큰 단점은 양념이 너무 과하다는 것이에요.



양념되어있는 회가 들어가 있는 것 만으로도 간이 될텐데 추가적으로 양념을 더 넣으니

진짜 너무 심각하게 짜더라구요... 그래서 얼마 먹지 못하고 냉육수를 달라고 해서

냉육수를 콸콸콸 넣어 먹었답니다.

아무리 제가 나트륨을 사랑하는 나트륨 여왕이라고 해도 이건 너무 짭니다!!!!!!

그치만 냉육수를 부어 먹으니 음~ 밸런스가 맞으면서 달달하니 좋았어요.

아 그리고 회냉면 안에 있는 회는 맛있었어요. 따로 양념에 재워놓은 차가운 회를

감자 전분으로 만들어낸 국수와 같이 말아서 양념과 함께 내어 나온 느낌!

회만 생각한다면 추천해드립니다.



네.. 제가 이런 사람입니다...

맛없어 맛없어 거리면서 클리어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위선자입니다..

죄송해요..

앞으로는 맛없으면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밥을 한끼도 안 먹어서인지 영화 보는 3시간동안 또 뭘 못 먹을 생각을 하니

갑자기 속도가 붙으면서 순식간에 한 접시를 비웠네요.. 하하!!

사실 맛없다고 할 정도의 맛은 아니라 깨끗하게 조금의 국물도 남기지 않고 흡입했는데

배가 안 고팠으면 남겼을거에요

( 변명 그만해!!!!!!!!!!!!!!!!!! )

앞으로 명동 을지로입구 쪽에서 냉면 먹을 일 있으면 꼭 맛집 신라면옥에

찾아가 볼 예정입니다 ! 다시 찾을 때에는 양념을 조금만 빼달라고 부탁드리려구요~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와9와9 )

사진, 내용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