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와9와9! 솔직후기

[와9와9 솔직후기] 등촌동 청국장 맛집 두부요리 전문점 콩두

반응형




[와9와9 솔직후기]

등촌동 청국장 맛집 두부요리 전문점

< 콩두 >

한식 > 찌개

02-3662-7787


등촌동 청국장 맛집 두부요리 전문점 콩두 영업시간

오전 11시 부터 오전 2시 까지


등촌동 청국장 맛집 두부요리 전문점 콩두 메뉴가격

순두부비빔밥, 콩비지비빔밥, 청국장비빔밥 6,000원

두부뚝제육덮밥 6,500원

보쌈정식, 불고기정식 (2인이상) 9,000원


등촌동 청국장 맛집 두부요리 전문점 콩두 위치주소



지하철 9호선 가양역 7번출구로 나온 후 홈플러스가기 직전 골목에서 꺾어 들어가면

등촌동 청국장 맛집 두부요리 전문점 콩두가 보입니다.



점심시간에 뭐 먹을지 고민 고민하지마~~~~!

등촌동에 있는 두부요리 전문점 유명 맛집 ! 강서구 일대 직장인들은 거의 다 알만한

등촌동에 위치한 청국장 맛집 콩두에 방문해봤습니다.

우선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두부, 청국장 냄새가 푸욱~ 나는 것이

아~~ 이곳이다 싶었답니닷. 해장에도 좋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청국장을

두부요리만 전문적으로 하는 전문점 콩두에서 먹어보다니 너무 기뻤어요.

우선 저 외에 분들은 두부요리 전문점인데 제육덮밥을 시키시더라구요.

안에 두부가 들어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 고기와 두부는 잘 맞지 않다고 느껴서

저는 냄새는 좀 나겠지만 청국장비빔밥을 주문했어요.

깊이가 있는 그릇에 밥을 산더미 같이 쌓아주고 청국장이 따로나오고

비빔밥처럼 비벼먹을 수 있게 나물 종류도 나온다고 해서 기대를 안고 주문했어요.



와우!! 먹음직스러운 콩두 나물의 비쥬얼 !! 빨리 비벼먹어버리고 싶게 생긴 나물들이에요.

콩나물 무침 고사리나물 볶음 버섯볶음이 보입니다. 정말 맛있게 생겼죠.

생각보다 간이 세지 않아서 그냥 반찬처럼 가볍게 먹을 수 있어요.

나물류는 거의 짜게 나오기 마련인데 심심하니 밥반찬으로도 딱이었어요.

그리고 특히 고사리나물이 생각보다 질기지 않아서 놀랐어요.

잘 데쳐서 조리한 것 같았어요. ㅎㅎ 행복~

등촌동 청국장 맛집 두부요리 전문점 콩두 너무 좋아요 ^_^!



그리고 무생채호박무침 ! 아~~ 다시 한번 맛보고 싶은 그 맛 !!

등촌동 맛집 콩두의 비빔밥 재료 호박무침 ~~ 맛있겠다 또 먹고 싶다 !!

와9와9 가 원래 호박무침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콩두 에서는 정말 술술 먹히더군요.

아 자꾸 콩두 콩두 하니까 콩두컴퍼니가 생각나네요.

홍진호가 만든 엔터테인먼트이지요. (? 또 설명충 ?)

그 외에도 콩두라는 이름으로 한식 레스토랑이 있는데 거기랑 이 콩두랑은 무관합니다.

이곳은 수제두부요리 전문 주점 ! 이에요.

늦은 오후까지 영업하는 걸 보면 많은 사람들이 두부요리에 막걸리를 드시러 많이 오는 듯 해요.

블로거 분들 사진보니 비지찌개도 많이 드시고 특히 메밀전병을 안주로 엄청 많이 드시더라구요.

막걸리 중에 가장 맛있다고 장담하는 공주 알밤 막걸리가 있는 콩두 !

알밤막걸리에 맛있는 주전부리 드시면 아주 일석이조 일 것 같네요.

술이 술술 들어갈 듯 ㅎㅎ



드디어 등촌동 맛집 콩두의 청국장 비쥬얼 !!

솔직후기를 해보자면 우선 보기에는 엄청나게 깔끔해 보입니다.

맛은? 예상대로 깔끔한 맛이에요. 하지만 청국장에서 깔끔한 맛을 느낀다면

그건 청국장이 아니지요..

청국장 찌개는 담가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숙성 된장(청국장) 으로 만드는 요리에요.

김장김치를 넣고 구수하게 끓인 것이 특징이고 약간 되게 끓이는것이 진리이지요.

그런데 등촌동 맛집 콩두의 청국장비빔밥의 메뉴 청국장찌개는 묽었어요.

조금 과장되게 말하자면 물같이 점성이 없고 그냥 청국장고 물을 섞은 기분..!

그래서 인지 청국장 찌개 특유의 짠맛은 덜 했지만 그만큼 부족한 맛이 느껴졌어요.

따로 먹기에는 심심하고 재미없지만 찌개는 비빔밥의 재료이기 때문에

밥그릇에 찌개를 넣고 나물을 넣어 살살 비벼서 입안에 쏘옥~ 하니

청국장의 구수한 맛과 나물의 싱그러움이 입안에 고스란히 느껴졌어요.

앞으로 또 청국장을 찾게될 날이 온다면 다시 찾아 갈 만큼 중간 이상의 맛이었답니다.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출처:와9와9)

사진, 내용 사용시 출처를 반드시 명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