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9와9/코미디TV 맛있는녀석들

[맛있는 녀석들] 46회. 포장마차 맛집 <일번지 포장마차> 정보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46회. 포장마차 특집 맛집 정보



맛있는 녀석들 46회에서는 포장마차 음식 특집으로 진행되어 포장마차음식 (계란말이, 꼼장어, 닭똥집, 오돌뼈)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토론하였습니다. 와9와9는 맛있는 녀석들 46회에서 소개해준 맛집들의 정보와 4MC들의 꿀팁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맛있는 녀석들]

46회 포장마차 맛집 정보

< 일번지 포장마차 >


맛있는 녀석들 46회 일번지 포장마차 영업시간

알 수 없음..


맛있는 녀석들 46회 일번지 포장마차 메뉴가격

계란말이 15,000원

꼼장어 15,000원

닭똥집 15,000원

오돌뼈 15,000원


맛있는 녀석들 46회 일번지 포장마차 위치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12 국회의사당역 3번 출구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3번출구로 올라온 뒤 뒤 돌아 직진해 바로 마주하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일번지 포장마차가 보입니다.



[ 달걀말이 + 핫소스 ]


포장마차 계란말이 먹는 노하우는 계란말이에 핫소스를 뿌려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 입안에 강렬한 맛을 선사하는 핫소스 계란말이..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은데 계란말이에 직접 뿌리는 것보다 케챱에 뿌려 섞어서 찍어먹는게 나을 것 같네요.



[ 달걀말이 + 마요네즈 + 데리야끼 소스 + 가다랑어포 ]


그리고 포장마차 계란말이 맛있게 먹는 비법 2번째는 계란말이 오코노미야끼인데요. 계란말이 위에 마요네즈와 데리야끼 소스를 번갈아 가면서 뿌려주고 그 위에 가다랑어포를 올려주면 타코야끼 아닌 계란말이 오코노미야끼가 완성됩니다. 아니 그런데.. 가다랑어포를 어디서 구하나요.. 포장마차에서 먹는데 가당어포를..ㅋㅋㅋㅋㅋㅋ 마트에서 찾기도 힘들 것 같은데.. 여튼.. 맛은 있어 보이네요.



[ 꼼장어 볶음 + 깻잎 + 마늘 ]


그리고 다음은 꼼장어 볶음 맛있게 먹는 방법인데요. 깻잎에 꼼장어와 채 썬 마늘을 올립니다. 그리고 꼼장어를 감싸는 향긋한 깻잎과 마늘의 향을 느끼며 잘근잘근 씹어주면 끝인데요. 매운향에 약하신 분들은 마늘은 제외하고 단무지나 백김치를 깻잎에 쌈 싸 먹어 보세요~



[ 닭똥집 + 청양고추 + 통마늘 ]


게스트로 출연해주신 김태원씨가 알려주는 닭똥집 먹는 노하우는 청양고추와 통마늘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이것도 매운맛에 약한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닭똥집을 처음 조리할때부터 청양고추와 통마늘 50개를 듬뿍 넣고 볶아주면 마늘향이 진하게 나는 고소하고 매콤한 닭똥집볶음이 완성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못 먹을 것 같아요 ㅠ_ㅠ



[ 닭똥집 + 기름장 ]


그리고 두번째로 닭똥집위에 기름장을 촵촵 뿌려주는 것인데요. 매울 수 있는 닭똥집 볶음의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젠 닭똥집도 부먹 시대?!! 닭똥집에는 역시 기름장이죠~! 그런데 부워 먹는 것은 솔직히 너무 과한 레시피인 것 같으니 꼭 그냥 찍어 드시길 바랍니다요~



[ 오돌뼈 + 채 썬 깻잎 ]


맛있는 녀석들 게스트 김태원의 두번째 팁! 오돌뼈 맛있게 먹는 방법~~ 오돌뼈 위에 깻잎을 가위로 얇게 잘라서 올립니다. 그리고 숟가락으로 오돌뼈와 깻잎을 함께 떠먹는 것인데요. 김태원씨는 깻잎의 향을 정말 사랑하나봅니다. 사실 볶음류와 깻잎의 캐미가 좋긴해요~~ 채썰어서 오돌뼈와 섞어 먹어도 좋긴 하겠지만 쌈을 싸먹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



[ 오돌뼈 + 꿀 ]


게스트로 출연해주신 맛있는 녀석들의 친구! 장도연이 알려주는 오돌뼈 맛있게 먹는 노하우는~ 꿀을 이용한 조리방법인데요. 오돌뼈를 그릇에 덜고 꿀을 살짝 뿌린 뒤 비빕니다. 단짠느매 법칙을 적용한 완벽한 조리가 완성되었어요~ 위와 장까지 자극시키는 이 맛! 건강에는 좋지 않을 듯 합니다.. 그런데 한번 도전은 해보고 싶은 레시피네요. 과연 무슨 맛일지..!



[ 오돌뼈 + 밥 + 김 + 참기름 + 단무지 ]


대망의 마지막 팁~! 오돌뼈 맛있게 먹는 또다른 방법! 즉석 밥에 김 가루와 참기름을 솔솔 뿌려서 비빕니다. 그리고 그릇안에서 만든 주먹밥에 오돌뼈와 잘게 자른 단무지를 넣습니다. 그런 뒤 동그랗게 말아 김 가루에 데굴데굴 굴려 깨로 데코레이션~ 하면! 한 입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매콤 새콤한 오돌뼈 주먹밥이 완성됩니다. 이제 포장마차가서 오돌뼈 시키면 주먹밥만 만들어 먹겠네요.. 아 배고파!!



지금까지 와9와9 였습니다


( 출처 : 맛있는 녀석들 공식홈페이지 )

반응형